포바이포는 초고화질 심감형 콘텐츠 제작 플랫폼입니다.
요즘 정말 핫한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서 저화질 영상을 고화질/고품질로 전환해주는 기술입니다.
우리가 전자제품 파는 매장에 가면 볼 수 있는 영상들! 주로 포바이포에서 제작을 한다고 합니다
주요 고객사만 봐도 대단합니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LG와 삼성이 주 고객사이고 이 두기업은 전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전 세계 가전제품 매출의 1,2위를 다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기업입니다.
또한 포바이포 전문가들의 이력은 다양합니다.
영화 암살,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친절한 금자씨, 설국열차 등을 4K로 전환한 콘텐츠 초 실감형 전문가들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바이포는 콘텐츠 제작 하는 기업의 6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할점은 바로 점유율입니다.
2018년 6.6%에서 2019년 7.9%로 그리고 2020년 무려 12.3%로 급 상승하였습니다.
다른 기업들과 비교하면 그 점유율은 계속 올라가고 있고, 4, 5위 기업들과 1~2% 차이로 격차를 줄였습니다.
그만큼 증명된 기술력과 전문인력들을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번 IPO 상장을 통해 모으게 된 자금으로 포바이포는 고화질 콘텐츠, 모션,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 미래 먹거리 사업에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가장 놀라운 점은 JYP의 50억 투자인 거 같습니다.
이번 투자로 JYP엔터 소속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제작, 홍보 및 옛날 저화질 영상을 살려 고화질로 변경 후 콘텐츠 제작에 나서기 위함과 비대면 콘서트의 실감화와 고화질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인 KPOP에 선두주자로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 대표 쇼핑몰인 롯데홈쇼핑에서도 3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제품의 홍보와 고객들의 실감화를 위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홈쇼핑 기업들도 투자에 나섰습니다.
또한 과거 인기 있는 드라마를 고화질화하여서 다시 개봉도 한다고 합니다.
이미 성균관 스캔들이라는 드라마는 고화질 리마스터 작업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포바이포의 장점 중 가장 좋은 장점! 바로 성장세입니다.
2019년부터 지금까지 매출액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이 2021년에 100억을 돌파했습니다.
또한 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관련 기업 중 흑자를 내는 기업이 없기에, 포바이포는 상당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채비율도 엄청나게 좋아져서 현금의 흐름도 좋아졌습니다.
1. 공모 개요
2. 공모 방법
3. 상장 후 유통물량
4. 상장후 대부분 풀리는 1개월의 보호예수
5. 정리
저라면 이번 공모주 참여를 합니다.
핫한 섹터이기도 하고, 적당한 공모 가격이어서 10주 균등으로 참가해 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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