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개미 이야기

삼성전자 목표가 10만원..과연 갈수있을까? 현재 상황은 이렇다! 삼성전자 반도체 1위

자유로운기린 2022. 4. 19. 20:1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 삼성전자.

현재 주가는 힘을 못쓰고 계속 하락의 반복입니다. 과연 작년 초에 찍었던 9 만전자를 넘어 10 만전자를 향해 갈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의 오늘 소식 알아봅시다

주식

1.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이 우크라 군인을 살렸다!

갤럭시

엄폐물에 몸을 숨긴 우크라이나 군인이 "675달러짜리 휴대폰이 나를 살렸다고" 말하며 주머니에서 넣어둔 폰을 꺼내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당 군인이 건넨 휴대폰에는 총알로 인해  뚫려있는 보호 케이스 모습을 볼 수 있다. 7.62㎜ 탄으로 추정되는 이 총알은 휴대폰을 관통하지 못하고 중간에 박혀있다. 러시아군 총격을 받았으나 휴대폰을 통해 부상을 막을 수 있었던 셈이다.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보인다. 케이스의 모양과 크기로 볼 때 올 초 나온 갤럭시S21 FE 또는 2020년 모델인 갤럭시S20플러스인 것으로 추정된다.

 

 

2. 수요가 줄어든다? 글로벌 증시가 불안하며 전쟁의 리스크 및 모든 자금이 미국으로 향한다.

미국연준FED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올해 수차례 0.5% 포인트의 인상과 더불어 올해 3.5% 정도로 기준금리를 올리기 위해 신속히 움직일 필요가 있다고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밝혔다. 더 나아가서 그는 한 번에 0.75% 포인트의 금리 인상도 배제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다. 이러한 예측은 0.5%씩 올리는걸 5, 6, 7월에 3번을 연속으로 올리려는 의도로 보인다.

 

 

3. 전문가들의 비관론..

금리인상나스닥

 

수많은 전문가들은 5월 FOMC 이후 금리의 불확실성이 끝나면 주가는 반등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패권을 쥐고 있는 미국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섹터이기에 이번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시장의 불안정을 통하여 반도체의 주도권을 가져갈 거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현재 투자하기 좋은 섹터로는 전문가들은 다음처럼 말한다.

기술주, 성장주 두 가지 섹터는 최근에 엄청 많이 떨어졌다. 다른 이유가 없이 떨어졌다. 최대 실적, 최대 이윤, 최대 영업이익이라는 실적을 보여주었지만, 시장에서는 여전히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기업의 펀더멘탈이 훼손 되지 않았기에 두 가지 섹터의 충분한 주가 하락은 오히려 기회가 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주가

 

삼성전자 주가

 

현재 4월 19일 삼성전자의 주가 현황입니다.

오늘은 1% 가까이 상승을 보여주며 어제의 2% 하락을 조금 회복하였습니다.

주가

하지만 최근 투자자별 현황을 보시면 기관 및 외국인의 매도 행렬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달러가 강세를 보이고 원화가 약세를 보이니, 외국인들은 매매 차익을 챙기고 매도를 하는 모습입니다

외국인의 보유비율도 51%를 뚫고 아래로 내려갈 기세입니다.

 


정말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10만 원.. 갈 수 있을까요? 저는 갈 거라 봅니다. 다만 당장은 못 갑니다.

최소 2년 이상은 소요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이 주식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때는 충분한 시장의 충격을 흡수한 후 어마어마한 성장과 반등을 보여주면서 주가가 상당히 많이 올랐습니다.

 

아마 이때 매매를 한 개인들은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내가 주식을 잘하는구나"라고..
하지만 지금 우리가 겪는 통장의 -%가 현실입니다. 큰손의 움직임에 의해, 기관의 매수에 따라 주가는 움직이게 됩니다. 우리는 시간이라는 무기로 꾸준하게 수량을 늘려 장기투자가 답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주식. 삼성전자. 꼭 힘낼 거라 믿습니다.

 

728x90
반응형